2024년 9월 13일 금요일

2024년 9월 13일

_이사야 65:17-25


17 "보라.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창조할 것이니 이전 일은 기억나지 않을 것이고 마음에 떠
오르지도 않을 것이다.

18 그러니 내가 창조하는 것을 기뻐하고 영원히 즐거워하라. 보라. 내가 예루살렘을 기쁨의 성
읍으로 창조하고 그 백성을 즐거움의 백성으로 만들겠다.

19 그래서 내가 예루살렘을 보고 기뻐하고 내 백성을 보고 즐거워할 것이니 울음소리와 절규
가 그 안에서 더 이상 들리지 않을 것이다.

20 거기에는 며칠 살지도 못하고 죽는 아기가 더 이상 없고 제 명을 다하지 못하고 죽는 노인
도 없을 것이다. 100세에 죽으면 '아주 젊을 때 죽었구나' 하고 100세도 채우지 못하고 죽
으면 '저주를 받았다'라고 말할 것이다.

21 사람들마다 자기가 지은 집에서 살고 자기가 심은 포도원에서 열매를 따 먹을 것이다.

22 자기가 지은 집에 다른 사람이 살거나 자기가 심은 것을 다른 사람이 먹는 일은 없을 것이
다. 내 백성은 나무처럼 오래 살겠고 그들이 손수 만든 것을 닳을 때까지 쓸 것이다.

23 그들은 헛고생을 하지 않을 것이고 불행의 씨앗이 될 자식은 낳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여
호와께 복받은 백성이 되고 그들과 그 자손도 그렇게 될 것이다.

24 그들이 부르기 전에 내가 대답하고 그들이 아직 말하고 있을 때 내가 들어 주겠다.

25 늑대와 어린양이 함께 풀을 뜯고 사자가 소처럼 짚단을 먹으며 뱀이 흙을 먹을 것이다. 그
들이 내 거룩한 산 어디서나 서로 해치거나 죽이는 일이 없을 것이다." 여호와께서 말씀하
셨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4년 9월 28일 _에스라 5:1-17 1 예언자 학개와 잇도의 자손인 예언자 스가랴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사는 유다 사람들에게 이스라엘 하나님의 이름으로 예언했습니다. 2 그러자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요사닥의 아들 예수아가 일어나 예루살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