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9일 금요일

2024년 8월 9일

_이사야 43:14-28


14 너희들을 건져 낸 이스라엘의 거룩하신 분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나는 너희를 위해 바벨론에 사람을 보내 모두 도망쳐 나오게 하겠다. 갈대아 사람들은 슬퍼서 목소리를 높
여 울부짖을 것이다.

15 나는 여호와이며 너희의 거룩한 자이며 이스라엘의 창조자이며 너희의 왕이다."

16 바다 가운데 길을 내시고 거센 물결 가운데 통로를 내신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17 병거와 말과 군대와 용사를 모두 이끌어 내어 그곳에서 쓰러뜨리셔서 다시는 일어나지 못
하고 불이 꺼진 심지처럼 사그라지게 하신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신다.

18 "지나간 일들을 기억하지 말라. 과거에 연연하지 말라.

19 보라. 내가 새 일을 하고 있다! 이제 막 솟아나고 있는데 너희는 느끼지 못하느냐? 내가 광
야에 길을 내고 사막에 강을 만들고 있다.

20 들짐승과 자칼과 부엉이가 나를 공경할 것이다. 내가 광야에 물을 대고 사막에 강을 만들어서 내가 택한 백성들이 마시게 할 것이기 때문이다.

21 이 백성은 나를 찬양하게 하려고 내가 손수 만든 사람들이다.

22 그러나 야곱아, 너는 나를 부르지 않았다. 이스라엘아, 너는 내게 싫증을 냈다.

23 너는 번제할 양을 내게 가져오지 않았고 네 희생제물로 내게 영광을 돌리지도 않았다. 나는 네게 곡식제물로 부담을 주지 않았고 분향을 요구해 귀찮게 하지도 않았다.

24 너는 내게 향품을 가져오지 않았고 네 희생제물의 기름으로 나를 흡족하게 하지도 않았다.
대신 너는 네 죄들을 내게 지우고 네 죄악으로 나를 괴롭혔다.

25 나, 나는 나를 위해 네 죄를 닦아 없애는 자이니 네 죄를 더 이상 기억하지 않겠다.

26 내게 털어놓을 만한 옛일을 떠올려 보아라. 우리 함께 판가름을 해 보자. 네 결백을 주장해
보아라.

27 네 첫 조상부터 잘못을 저질렀고 네 중재자들마저 나를 배반했다.

28 그러므로 내가 구별된 귀족들을 천하게 했다. 내가 야곱을 전멸되게 내주고 이스라엘을 비
웃음거리가 되게 버려둘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4년 9월 28일 _에스라 5:1-17 1 예언자 학개와 잇도의 자손인 예언자 스가랴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사는 유다 사람들에게 이스라엘 하나님의 이름으로 예언했습니다. 2 그러자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요사닥의 아들 예수아가 일어나 예루살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