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8일 목요일

2024년 8월 8일

_이사야 43:1-13


1 그러나 이제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야곱아, 너를 창조하신 분이 말씀하신다. 이스라엘아,
너를 만드신 분이 말씀하신다. "내가 너를 건져 주었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네 이름을
불렀으니 너는 내 것이다.

2 네가 바다를 건널 때 내가 너와 함께하겠고 네가 강을 건널 때 휩쓸려 가지 않을 것이다. 네
가 불 속을 걸어갈 때 타지 않을 것이고 불꽃이 네 몸을 태우지 못할 것이다.

3 나는 네 하나님 여호와, 이스라엘의 거룩한 자, 네 구원자다. 내가 이집트를 네 대속물로 주
었고 너를 대신해서 에티오피아와 스바를 내주었다.

4 네가 내 눈에 소중하고 귀한 만큼, 또 내가 너를 사랑하기 때문에 내가 너를 대신해 다른 사
람을 내주고 네 목숨을 대신해 다른 민족들을 내주겠다.

5 내가 너와 함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동쪽에서 네 자손들을 데려오고 서쪽에서 너
를 모으겠다.

6 내가 북쪽에다 '그들을 풀어 주어라' 하고 남쪽에다 '그들을 잡아 두지 마라' 하고 말하겠다.
'아무리 멀어도 내 아들들을 거기서 데려오고 땅끝에서라도 내 딸들을 데려오게 하라.

7 그들은 내 피붙이들, 내가 내 명예를 걸고 창조하고 만들고 지은 내 백성이다' 하고 말하겠다."

8 눈이 있어도 눈이 멀어 버린 사람들, 귀가 있어도 귀가 먹어 버린 사람들을 출두시키라.

9 그 자리에 모든 민족이 함께 모였고 모든 백성이 모여 앉아 있다. 그들 가운데 누가 이렇게
될 것이라고 선포했고 누가 예전에 우리에게 미리 보여 주었느냐? 있다면 증인을 데려와서
자기들이 옳았음을 증명하게 하고 다른 사람들이 듣고 "그것이 진실이다" 하고 말하게 해 보
아라.

10 "여호와의 말씀이다. 너희가 내 증인들이다. 내가 뽑은 내 종이다. 내가 너희를 뽑은 것은
너희가 나를 알고 믿고 내가 하나님임을 깨닫게 하려는 것이다. 나보다 앞서 만들어진 신
이 없으며 나 이후로도 없을 것이다.

11 나, 내가 바로 여호와다. 나밖에는 구원자가 없다.

12 내가 나타냈고 구원했고 선포했다. 너희 중에는 그렇게 한 이방신이 없다. 너희가 내 증인
들이다. 여호와의 말씀이다."

13 "그렇다. 나는 태초부터 하나님이었다. 어느 누구도 내 손에서 건져 낼 사람이 없다. 내가
하는 일을 누가 막겠느냐?"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4년 9월 28일 _에스라 5:1-17 1 예언자 학개와 잇도의 자손인 예언자 스가랴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사는 유다 사람들에게 이스라엘 하나님의 이름으로 예언했습니다. 2 그러자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요사닥의 아들 예수아가 일어나 예루살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