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3일 토요일

2024년 8월 3일

_이사야 41:1-20


1 "섬들아, 내 앞에서 잠잠하라! 백성들아, 힘을 새롭게 하라! 가까이 와서 말해 보라. 우리 함
께 법정에서 따져 보자.

2 누가 동방에서 사람을 일으켜 세우고 의를 불러서 자기 발 앞에 두었느냐? 누가 민족들을
그의 앞에 두고 왕들을 굴복하게 했느냐? 누가 그의 칼로 그들을 흙이 되게 하고 그의 활로
바람에 흩날리는 겨가 되게 했느냐?

3 누가 자기 발로 간 적이 없는 길로 그들을 추격하되 상처도 없이 안전하게 지나가게 했
느냐?

4 누가 처음부터 시대마다 사람을 불러내 이 일을 이루게 했느냐? 처음이며 끝인 나 여호와가
이 일을 했다."

5 섬들이 보고 두려워하며 땅끝이 떨고 있구나. 그들이 함께 모여 다가오는구나.

6 서로가 서로를 도와주면서 자기 형제들에게 "힘내라!" 하고 말하는구나.

7 기술자는 도금장이를 격려하고 망치로 펴는 사람은 모루를 치는 사람을 격려하며 용접한 것을 보고 "잘했다"라고 말하면서 그 우상에 못을 단단히 박아 고정시키는구나.

8 "그러나 너 이스라엘, 내 종아, 내가 선택한 야곱아, 내 친구 아브라함의 자손들아,

9 내가 너를 땅끝에서, 머나먼 땅 모퉁이에서 불러 너를 데려왔다. 그리고 내가 네게 이렇게
말했다. '너는 내 종이다. 내가 너를 선택했고 너를 버리지 않았다.'

10 그러니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와 함께 있다. 걱정하지 마라. 나는 네 하나님이다. 내가
너를 강하게 하고 너를 도와주겠다. 내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어 주겠다.

11 너를 향해 화내던 사람들은 모두 부끄러움을 당하고 수치를 당할 것이다. 너와 다투던 사
람들은 아무것도 아닌 것같이 돼 사라질 것이다.

12 네가 아무리 원수들을 찾아 보아도 발견하지 못할 것이다. 네게 싸움을 걸어오던 사람들은
아무것도 아닌 것같이 될 것이다.

13 나는 네 오른손을 잡은 네 하나님 여호와다. 내가 네게 말한다.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
를 도와주겠다.'

14 지렁이 야곱아, 이스라엘 사람아, 두려워하지 마라. 내가 너를 도와주겠다. 여호와의 말씀
이다. 너를 구원하시는 분은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이시다."

15 "보아라. 내가 너를 날카롭게 날이 선 새 타작 기계로 만들 것이다. 너는 산들을 타작하고
부술 것이며 언덕을 겨처럼 만들 것이다.

16 네가 산들을 키질하면 바람이 그것들을 휩쓸어 갈 것이며 회오리바람이 그것들을 흩어 버
릴 것이다. 그러나 너는 여호와를 기뻐하면서 이스라엘의 거룩한 분을 찬양할 것이다.

17 힘없고 가난한 사람들이 물을 찾지만 물이 없어서 혀가 다 타 버렸다. 그러나 나 여호와는
그들에게 대답한다. 나 이스라엘의 하나님은 그들을 버리지 않겠다.

18 내가 메마른 산에 강이 흐르고 골짜기 사이에 시냇물이 흐르게 하겠다. 내가 광야를 물웅
덩이로 바꾸고 메마른 땅을 샘물로 만들겠다.

19 내가 광야에 백향목과 아카시아와 화석류와 올리브 나무를 심겠다. 사막에는 잣나무를 놓
고 소나무와 회양목도 함께 두겠다.

20 이것을 보고 사람들은 알게 될 것이다. 여호와께서 친히 손으로 이 일을 하셨고 이스라엘
의 거룩한 분이 만드신 것임을 생각하고 깨닫게 될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4년 9월 28일 _에스라 5:1-17 1 예언자 학개와 잇도의 자손인 예언자 스가랴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사는 유다 사람들에게 이스라엘 하나님의 이름으로 예언했습니다. 2 그러자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요사닥의 아들 예수아가 일어나 예루살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