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 금요일

2025년 12월 19일(금)

민수기 31:1~24


1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2 “이스라엘 자손들을 위해 미디안 사람들에게 복수하여라. 그 후에 너는 네 조상들에게 돌아갈 것이다.”

3 그러자 모세가 백성들에게 말했습니다. “너희 가운데 전투에 참가할 사람을 준비시키라. 그들로 하여금 미디안 사람들과 싸워 미디안에게 여호와의 복수를 행하게 하라.

4 이스라엘의 각 지파에서 1,000명씩 싸우러 보낼 것이다.”

5 그리하여 각 지파마다 1,000명씩 해서 총 1만 2,000명의 무장한 군사들이 이스라엘 군대에서 파견됐습니다.

6 이렇게 해서 모세는 각 지파마다 1,000명씩을 싸우러 보냈습니다. 또한 그들과 함께 제사장 엘르아살의 아들 비느하스를 거룩한 물건들과 신호용 나팔을 들려 함께 보냈습니다.

7 그들은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대로 미디안과 싸워서 그들의 모든 남자를 다 죽였습니다.

8 죽임을 당한 사람들 가운데는 미디안의 다섯 왕들인 에위, 레겜, 수르, 후르, 레바도 있었습니다. 그들은 또한 브올의 아들 발람을 칼로 죽였습니다.

9 이스라엘 사람들은 미디안의 여자들과 아이들을 사로잡았으며 미디안의 소 떼와 양 떼와 물건들을 모두 전리품으로 빼앗았습니다.

10 그들은 미디안 사람들이 살고 있던 모든 성들을 불태웠고 그들의 모든 진영도 불태웠습니다.

11 그들은 사람들과 가축들을 비롯한 모든 약탈물과 노략물을 취했습니다.

12 그리고 요단 강 여리고 건너편 모압 평원의 진영에 있는 모세와 제사장 엘르아살과 모든 이스라엘 회중에게 포로들과 약탈물과 노략물을 가져갔습니다.

13 모세와 제사장 엘르아살과 회중의 모든 지도자들이 그들을 맞으러 진영 밖으로 나갔습니다.

14 모세는 싸움터에서 돌아온 군대의 지휘관들, 곧 천부장들과 백부장들에게 화를 냈습니다.

15 모세가 그들에게 물었습니다. “어찌하여 너희가 여자들을 모두 살려 두었느냐?

16 그 여자들은 브올 사건에서 발람의 말을 따라 이스라엘 백성들이 여호와를 거역하게 해 여호와의 회중에게 재앙을 내리게 한 바로 그 사람들이다.

17 그러므로 지금 당장 아이들 가운데 모든 소년들을 죽이라. 그리고 남자와 자서 남자를 아는 모든 여자들을 죽이라.

18 그러나 남자와 함께 잔 적이 없어서 남자를 모르는 여자아이들은 너희를 위해 살려 주라.

19 너희는 7일 동안 진 밖에 있어야 한다. 너희나 포로 가운데 누구를 죽인 사람이나 죽임당한 사람을 만진 사람은 셋째 날과 일곱째 날에 스스로를 정결하게 해야 한다.

20 또한 모든 옷이나 가죽 물건이나 염소털로 만든 것이나 나무로 만든 것을 다 정결하게 해야 한다.”

21 그러자 제사장 엘르아살이 싸움터에 갔다 온 군사들에게 말했습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명령하신 율법의 요구 사항은 이것이다.

22 금, 은, 청동, 철, 양철, 납 등

23 불에 견딜 수 있는 것은 다 불에 넣어서 정결하게 하라. 또한 이것은 정결하게 하는 물로도 정결하게 해야 한다. 그리고 불에 견디지 못하는 것은 물에 넣도록 하라.

24 일곱째 날에는 너희 옷을 빨아서 스스로를 정결하게 하라. 그 후에야 너희가 진 안으로 들어올 수 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6년 1월 28일(수) 신명기 9:25~10:11 25 여호와께서 너희를 멸망시키겠다고 말씀하셨기에 내가 40일 밤낮을 여호와 앞에 엎드려 있었다. 26 내가 여호와께 기도하며 말했다. ‘만물을 마음대로 하실 수 있는 여호와여, 주의 백성들,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