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5월 22일 수요일

2024년 5월 22일

_아모스 9:1-10


1 나는 주께서 제단 곁에 서서 말씀하시는 것을 보았다. "문지방이 흔들릴 정도로 기둥머리를
쳐서 기둥이 백성들의 머리 위에 무너지게 하라. 살아남은 사람은 내가 칼로 죽일 것이다.
한 사람도 도망가지 못하고 한 사람도 피할 수 없을 것이다.

2 그들이 무덤으로 파고 들어가더라도 내 손이 무덤에서 그들을 붙잡아 올 것이다. 그들이 하
늘로 올라가더라도 내가 하늘에서 그들을 끌어내릴 것이다.

3 그들이 갈멜 산 꼭대기에 숨더라도 내가 거기서 그들을 찾아 붙잡을 것이다. 그들이 나를 피해 바다 밑바닥에 숨더라도 내가 거기서 뱀에게 명령해 그들을 물게 할 것이다.

4 그들이 적의 포로가 돼 사로잡혀 가더라도 내가 거기서 칼에게 명령해 그들을 죽이게 할 것
이다. 내가 복이 아니라 벌을 내리려고 그들을 지켜보겠다."

5 주 만군의 여호와께서 땅을 만지시니 땅이 녹아내리고 거기 사는 사람들이 슬피 운다. 온 땅이 나일 강이 넘치는 것처럼 일어서며 이집트의 강이 낮아지는 것처럼 가라앉는다.

6 하늘에 그분의 집을 지으시고 땅에 창공의 기초를 세우셨다. 그분은 바닷물을 불러들여 땅에 쏟아부으신다. 이렇게 하시는 분의 이름이 여호와이시다.

7 여호와께서 하신 말씀이다. "이스라엘 자손들아, 너희는 내게 에티오피아 사람들과 같다. 내
가 이스라엘을 이집트 땅에서 나오게 하고 또 블레셋 사람을 갑돌에서 나오게 하고 아람 사
람을 길에서 나오게 했다.

8 보라. 주 여호와 내가 죄를 범한 나라를 지켜보며 그 나라를 땅에서 망하게 할 것이다. 그러
나 야곱의 집은 완전히 망하게 하지 않을 것이다." 여호와께서 하신 말씀이다.

9 "내가 명령했다. 곡식을 한 알도 땅에 떨어지지 않게 체질하는 것처럼 내가 이스라엘 백성을 체질하듯 모든 민족들 가운데서 걸러 낼 것이다.

10 내 백성 가운데 '우리에게 재난이 미치지 않을 것이다'라는 거짓된 말을 하는 사람이 있을
것이다. 이런 말로 죄를 짓는 사람들 모두 칼에 찔려 죽을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4년 9월 29일 _잠언 8:1-36 1  지혜가 부르고 있지 않느냐? 명철이 소리를 높이고 있지 않느냐? 2  지혜가 길가의 높은 곳과, 네거리에 자리를 잡고 서 있다. 3  마을 어귀 성문 곁에서, 여러 출입문에서 외친다. 4  "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