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6월 4일 화요일

2024년 6월 5일

_이사야 6:1-13


1 웃시야 왕이 죽던 해에 나는 드높은 보좌에 앉으신 여호와를 보았다. 그런데 그 옷자락이 성
전을 가득 채우고 있었다.

2 그분 위에는 스랍들이 서 있었는데 각각 여섯 날개를 가지고 있었다. 두 날개로는 자기 얼굴을 가리고, 두 날개로는 발을 가리고, 두 날개로는 날고 있었다.

3 그들은 서로를 향해 큰 소리로 노래했다.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거룩하시다! 만군의 여호와여! 그분의 영광이 온 땅에 가득하시다."

4 크게 외치는 소리에 문설주들이 흔들렸고 성전은 연기로 가득 찼다.

5 내가 말했다. "아! 내게 재앙이 있겠구나! 내가 죽게 됐구나! 나는 입술이 더러운 사람인데,
입술이 더러운 사람들 사이에 내가 살고 있는데, 내 눈이 왕이신 만군의 여호와를 보았으니!"

6 그러자 스랍들 가운데 하나가 제단에서 불집게로 집어 온 불붙은 숯을 손에 들고 내게로 날
아와서

7 그것을 내 입에 대고 말했다. "보아라. 이것이 네 입술에 닿았으니 네 죄는 사라졌고 네 허물
은 덮어졌다."

8 그리고 내 주께서 말씀하시는 음성을 들었다. 그분이 말씀하셨다. "내가 누구를 보낼까? 누
가 우리를 위해 갈까?" 그래서 내가 말했다. "제가 여기 있습니다. 저를 보내 주십시오!"

9 그분이 말씀하셨다. "너는 가서 이 백성에게 말하여라. '듣기는 들어도 너희는 깨닫지 못할
것이다. 보기는 보아도 너희는 알지 못할 것이다.'

10 이 백성들의 마음을 둔하게 하고 귀를 어둡게 하고 눈을 감기게 하여라. 그들이 눈으로 보
고 귀로 듣고 마음으로 깨닫고 돌아와 치료를 받을까 걱정이다."

11 그래서 내가 말했다. "언제까지입니까? 내 주여!" 그분이 대답하셨다. "성읍들이 황폐해 아
무도 살지 않을 때까지, 집에는 사람이 없고 땅은 황폐해져 황무지가 될 때까지

12 여호와께서 사람을 멀리 쫓아 보내 그 땅 가운데에 버려진 곳이 많을 때까지다.

13 만약 사람의 10분의 1이 그 땅에 남아 회개할지라도 그들마저 밤나무와 상수리나무처럼
불에 타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 나무들이 쓰러질 때 그루터기는 남아 있듯이 거룩한 씨가
남아서 그 땅의 그루터기가 될 것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4년 6월 18일  _이사야 14:1-24 1 여호와께서 야곱을 불쌍히 여기셔서 다시 한 번 이스라엘을 선택하시고 그들의 땅에 평안히 자리 잡게 하실 것이다. 나그네들이 그들과 어울리고 야곱의 집에서 함께 살게 될 것이다. 2 여러 민족이 이스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