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3월 22일 금요일

2024년 3월 22일

_열왕기하 9:1-13


1 예언자 엘리사는 예언자의 제자들 가운데 한 사람을 불러 말했습니다. "떠날 채비를 하고 이 기름병을 들고 길르앗 라못으로 가거라.

2 거기 도착하면 님시의 손자이며 여호사밧의 아들인 예후를 찾아라. 그러고 나서 들어가 그를 형제들 사이에서 불러내 안쪽 방으로 데려가거라.

3 그리고 이 기름병을 가져다가 예후의 머리에 붓고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 왕으로 삼는다'라고 선포하여라. 그리고 문을 열고 도망쳐라. 머뭇거려서는 안 된다."

4 그리하여 그 소년 예언자는 길르앗 라못으로 갔습니다.

5 소년 예언자가 도착해 보니 예후가 군대 장관들과 함께 앉아 있었습니다. 소년 예언자가 말했습니다. "장군님께 전할 말씀이 있습니다." 예후가 물었습니다. "우리 가운데 누구 말이냐?" 그가 대답했습니다. "바로 장군님입니다."

6 예후가 일어나 집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러자 예언자가 예후의 머리에 기름을 붓고 말했습니다. "이스라엘의 하나님 여호와께서 말씀하십니다.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여호와의 백성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는다.

7 너는 네 주 아합의 집을 쳐야 한다. 내가 이세벨의 손에 의해 내 종 예언자들과 다른 모든 여호와의 종들이 흘린 피에 대해 복수할 것이다.

8 아합 집안의 사람은 다 죽을 것이다. 내가 이스라엘에서 종이든 자유인이든 할 것 없이 아합의 모든 남자를 끊어 버릴 것이다.

9 내가 아합의 집을 느밧의 아들 여로보암의 집과 아히야의 아들 바아사의 집과 똑같이 만들 것이다.

10 그리고 개들이 이스르엘 땅에서 이세벨을 먹을 것이다. 그러나 아무도 이세벨을 묻어 주지 않을 것이다.'" 그러고 나서 그는 문을 열고 도망쳤습니다.

11 예후가 왕의 신하들에게 나왔더니 한 사람이 예후에게 물었습니다. "괜찮소? 저 미친 사람이 왜 당신에게 온 것이오?" 예후가 대답했습니다. "당신들이 그 사람과 그 사람이 한 말을 알 것이오."

12 왕의 신하들이 말했습니다. "그렇지 않소. 우리에게 말해 보시오." 예후가 말했습니다. "그가 내게 이러이러하게 말했소.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내가 네게 기름을 부어 이스라엘의 왕으로 삼는다'라고 말이오."

13 왕의 신하들은 각각 얼른 자기 옷을 벗어 예후의 발아래 깔았습니다. 그러고는 나팔을 불며 소리쳤습니다. "예후가 왕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5년 5월 5일(월) 출애굽기 1:1~7 1 야곱과 함께 각각 자기 가족을 데리고 이집트로 내려간 이스라엘의 아들들의 이름은, 2 르우벤과 시므온과 레위와 유다와 3 잇사갈과 스불론과 베냐민과 4 단과 납달리와 갓과 아셀이다. 5 이미 이집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