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8월 5일 월요일

2024년 8월 5일

_이사야 41:21-29


21 여호와께서 말씀하신다. "소송을 걸어 보라." 야곱의 왕이 말씀하신다. "증거를 내놓아 보라."

22 "너희의 우상들을 데려와서 우리에게 무슨 일이 일어날지 말하게 해 보라. 전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말하게 해 보라. 우리가 그것을 듣고 고려해서 결국 어떤 일이 일어날지 알게 해
보라. 아니면 앞으로 일어날 일을 말하게 해 보라.

23 장차 될 일을 말해서 너희가 신들임을 우리로 알게 해 보라. 좋은 일이 생기게 하든 나쁜 일
이 생기게 하든 어떻게 좀 해 보라. 그러면 우리가 불안해지든지 두려움에 빠지든지 할 텐데.

24 보라. 너희는 아무것도 아니다. 너희가 하는 일은 쓸모도 없는 것이다. 너희를 신이라고 선
택하는 사람을 보면 역겹다.

25 내가 북쪽에서 한 사람을 일깨웠으니 그가 오고 있다. 해 뜨는 곳에서 내 이름을 부르는 사
람을 오게 했다. 그는 토기장이가 진흙을 밟아 이기듯 통치자들을 회반죽처럼 밟는다.

26 어떤 우상이 태초부터 이 일을 우리에게 말해 주어서 알게 했느냐? '그 말이 맞았어'라고
말하도록 미리 일러 준 우상이 있느냐? 그렇게 말해 준 사람도 없고 선포한 사람도 없다.
아무도 너희의 말을 들은 사람이 없다.

27 나는 처음에 시온에게 '보라. 그것들을 보라' 하고 말했고 예루살렘에 기쁜 소식을 전해 주
었다.

28 그런데 내가 둘러보니 아무도 없구나. 그들 가운데 물어볼 사람이 없구나. 내가 물어도 아
무도 대답할 사람이 없구나.

29 보라. 그들은 모두 가짜다! 그들이 한 일은 하나도 없다. 그들의 우상들은 바람이며 헛것일
뿐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2024년 9월 28일 _에스라 5:1-17 1 예언자 학개와 잇도의 자손인 예언자 스가랴가 유다와 예루살렘에 사는 유다 사람들에게 이스라엘 하나님의 이름으로 예언했습니다. 2 그러자 스알디엘의 아들 스룹바벨과 요사닥의 아들 예수아가 일어나 예루살렘 ...